distributioncenter_01

물류센터

룩옵틱스의 물류센터는 대한민국 NO.1 아이웨어 유통 기업을 넘어 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입니다.

룩옵틱스의 물류센터는 성장하는 국내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국내 안경업계 최초 중국 프랜차이즈 런칭, 중국 면세점 입점 등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영업망 성장을 지원하고자 업계최초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2012년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연간 300만장의 아이웨어가 움직이고 있는 룩옵틱스의 물류센터는 업계 최고, 최대의 물류센터입니다.

룩옵틱스 물류센터는 입고, 적재, 피킹, 포장, 출고, 재고관리 등의 모든 업무가 자동화 되어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다품종 소량출고 자동화 시스템인 디지털 피킹 시스템 (DPS : Digital Picking System)을 도입해 처리시간을 단축시켜 하루 최대 2만장의 아이웨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중 확인 시스템 (Double Counting System), 중량 확인 시스템 (Weight Counting System)을 도입해 제품 출고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또한 0.0001%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또한 작업장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입출고 상세내역의 추적도 가능하도록 해 글로벌 수준의 물류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소재

연 면적 : 6,600㎡(2,000평) , 총 물류량 : 아이웨어 300만장
일일 최대 처리량 : 아이웨어 2만장
주요 시스템 : DPS(Digital Picking System), DCS(Double Counting System)